(사)한국다선예술인협회 정관 및 회칙

다선 0 1,097 2022.07.04 14:03


8(탈퇴)

회원이 본 단체를 탈퇴하고자 할 때에는 회장에게 탈퇴서를 제출해야 한다.(다만, 회장의 권한으로 임의 탈퇴 할 수 있다)

 

9(징계)

1. 본 단체의 목적 및 정관에 위배되거나 본 법인의 명예를 현저히 훼손시킨 회원은 회장 또는 이사회의 결의로써 제명되며, 회원 및 임원 자격을 상실한다.

2. 질병, 해외여행 등 기타 특별한 사유 없이 1년 이상 회비를 미납 하거나 회의에 불참한 회원은 회장이나 이사회의 의결에 따라 제명한다.

3. 탈퇴 또는 자격을 상실한 자는 그 이후 1년 이내에 다시 입회할 수 없으며 이미 납부한 입회비, 회비 등은 반환하지 않는다.

4. 제명을 받은 자는 제명일로부터 1년경과 후 회장이나 이사회의 승인을 얻어 재가입할 수 있다.(재가입 시에는 미납회비를 결산해야 한다.)

5. 본 단체의 회원으로서 활동 중 사망, 사건 등으로 회원 의무를 부득이 하게 유지할 수 없는 사항일 때에는 명예회원으로 전환, 관리한다.

 

3장 임원과 기관

10(구성 및 임기)

1. 본 단체에는 다음의 임원과 기관을 둔다.

. 이사장 겸 회장 1(영구직 김승호 대표이사)

. 이사 4, 감사, 재무, 회계, 사무총장을 둔다.

. ,녀 각 수석부회장 2, 부회장 10(임기는 2년으로 하되 1회 연임 가능, 회장 추천, 이사회의 의결 이후 임명한다. 정회원의 연회비 외의 수석부회장, 부회장에 인준한 연회비를 추가 납부해야 한다.)

. 감사 1, (임기는 2년으로 하되 1회 연임 가능, 회장 추천, 이사회의 의결 이후 임명한다. 정회원으로서의 연회비 외의 감사, 이사에 인준한 연회비를 추가 납부해야 한다.)

2. 본 단체의 상급 기관으로 평의원회를 둔다. (모든 정회원으로 구성한다.)

3. 본 단체의 필요에 따라 고문위원, 자문위원 및 분과 개념의 각 위원회를 둘 수 있다. (임기는 2년으로 하되 1회 연임 가능하다.)

6. 각 위원회의 위원장은 각 위원회별 1(임기는 2년으로 하되 1연임 가능하다. 정회원으로서의 연회비 외의 각 위원회의 위원장에 인준한 연회비를 추가 납부해야 한다.)

7. 단체는 시, , 군에 지역 지회를 둘 수 있다.

8. 지역 지회의 임. 회원은 지역 지회장의 추천으로 법인 이사장(회장)이 임명 및 위촉을 통하여 권한을 행사한다.

9. 지회의 정관 및 회칙은 법인의 내용에 준하며, 필요에 따라 중앙 회장 및 승인을 받아 필요에 따른 부칙을 갖을 수 있다.

 

11(선출)

이사, 수석부회장, 부회장, 감사, 재무, 회계 사무총장(집행부)은 회장이 지명하고 이사회의 의결로 선출한다. (, 이사회의 의결 이후의 보선이 발생한 경우 회장 지명으로 이사회가 선임한다.)

 

12(피선거권)

모든 임원의 후보자는 본부 정회원에 한하며 등단한 자에 한한다.

 

13(직무)

1. 회장(이사장)은 본 법인을 대표하고 본 법인의 모든 업무를 총괄하며 총회와 이사회의 의장이 된다.

2. 상임이사는 회장(이사장)을 보좌하며 회장(이사장) 유고 시 회장의 지명과 이사회의 결의에 따라 직무를 보조한다.

3. 회장 유고시에는 상임이사, 수석부회장, 부회장(연장자)의 순으로 업무를 대행한다. , 유고라 함은 사망 및 질병(정신장애)등 업무 수행이 불가능한 경우를 말한다.

4. 이사는 이사회를 통하여 본회의 주요 업무에 관한 사항을 처리하며 긴급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장이 선 처리, 사후 의결할 수 있다.

5. 감사는 본 법인의 재정 및 업무에 관한 사항을 연 2회 정기적으로 감사하며, 그 내용을 이사회 및 총회에 보고하여야 한다.

6. 평의원회는 정회원으로 구성하고 평의원회의 의장은 회장

Comments

Category
반응형 구글광고 등
State
  • 현재 접속자 2 명
  • 오늘 방문자 49 명
  • 어제 방문자 124 명
  • 최대 방문자 509 명
  • 전체 방문자 110,992 명
  • 전체 게시물 151 개
  • 전체 댓글수 11 개
  • 전체 회원수 36 명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